2023년 제13차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교육 안내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---|
글번호 | 379 | 등록일 | 2023-01-16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
등록자 | 운영자 | 조회수 | 2761명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
다운로드 | 가정폭력상담원교육신청서및개인정보동의서.hwp 13차가정폭력상담원교육일정표-33일001.jpg | |||||||||||||||||||||||||||||
![]() 사)광주여성의전화에서 2023년 제13차 가정폭력전문상담원 양성교육(총 100시간)을 실시합니다. 여성가족부가 인정하는 여성주의 전문상담원 교육과정으로 누구나 수강 가능하며, 90% 이상 출석시 수료증이 발급됩니다. 여성폭력문제와 인권 상담활동에 관심 있는 분들의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.
2023. 4. 3(월) ~ 2023. 4. 25(화) 월 ~ 금 (100시간) 월~금요일 10:00 ~ 17:00
100% 온라인 ZOOM 교육
2023년 2월 1일 ~ 선착순 40명( 입금순)
여성학, 여성주의 상담, 상담일반, 성폭력상담의 특성 및 사례실습 법령에 의거하여 총 100시간 중 90시간 이상 출석이 필수이며 수료증 발급
본 교육의 수료인정기준은 명확한 출석 체크가 중요합니다. 링크 접속과 온라인(zoom) 강의 도중 불시 화면 캡처를 통한 출석체크가 이루어집니다. 강의시간에 외부의 방해 없이 집중하여 참여하실 수 있는 분들만 신청 부탁드립니다. (근무, 이동 등 다른 활동을 하며 교육에 참여하거나 무단으로 자리를 이탈하는 경우 교육 수료 인정 불가)
본 교육은 누구나 수강 가능합니다. 그러나 교육과정 수료만으로 상담원 자격을 갖는 것은 아니며, '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'[별표3]에 따른 개별기준 또한 갖추어야 상담원 자격이 인정됩니다. '가정폭력방지 및 피해자보호 등에 관한 법률 시행규칙'[별표3] 中 개별기준 (다음 중 하나) -「고등교육법」 제2조제1호부터 제6호까지의 규정에 따른 학교 졸업자(이와 같은 수준 이상의 학력을 소지한 사람을 포함한다) -「사회복지사업법」에 따른 사회복지사의 자격을 가진 사람 - 사회복지시설ㆍ사회복지단체의 임직원 또는 공무원으로서 가정폭력 방지업무에 3년 이상 종사한 경력(단순노무자로 근무한 경력은 제외한다)이 있는 사람 - 외국인 관련 단체 또는 시설에서 2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 (외국인 대상 상담소 및 외국인보호시설만 해당한다) - 장애인 관련 단체 또는 시설에서 2년 이상 종사한 경력이 있는 사람(장애인 대상 상담소 및 장애 인보호시설만 해당한다)
교육신청서 제출 → 교육비 입금 → 등록 확인(신청서는 광주여성의전화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다운로드) 접수 이메일 kjwhl@hanmail.net 교육비 입금 : 광주은행 122-107-323645 (예금주: 광주여성의전화) ※제출서류 -교육신청서 & 개인정보동의서 작성 및 서명 -증명사진 2매( 스캔후 사진파일로 제출) -최종학교졸업증명서 사본 또는 사회복지사자격증 사본 중 하나
35만원(교재비 포함) 회원할인(연회비 50,000원 이상 납부자에 한하여 10%할인 혜택) ※ 환불규정은 소비자기본법 및 소비자분쟁해결기준(공정거래위원회 고시)에 의거 교육생이 교육개시전까지 환불을 요청한 경우 기 납부한 수강료전액을 환급하고 교육개시 후 환불을 요청할 경우에는 다음기준 적용하여 환급 -총 교육시간의 1/3 경과 전 : 수강료의 2/3해당액 환급 -총 교육시간의 1/2 경과 전 : 수강료의 1/2해당액 환급 -총 교육시간의 1/2 경과 후 : 미환급
광주여성의전화 부설 광주여성인권상담소(062-363-0485) ※자세한 사항은 광주여성의전화 홈페이지(http://www.gjhotline.org) 공지사항을 참고해주세요. |
이전글 | [공고] 광주여성의전화 부설 '광주여성인권상담소' 활동가(계약직) 채용 공고 |
---|---|
다음글 | [2022년 기부금영수증 발급안내] |